반응형
- MoveTowards
- 단순 등속 이동
- 매개변수 : 현재 위치 , 목표 위치, 속도
- 마지막 매개변수에 비례하여 속도 증가
transform.position = Vector3.MoveTowards(transform.position, target, 1f);
- SmoothDamp
- 미끄러지듯 부드러운 감속 이동
- 매개변수 : 현재 위치, 목표 위치, 참조 속도, 속도
- ref : 참조 접근 → 실시간으로 바뀌는 값 적용 가능
- 마지막 매개변수에 반비례하여 속도 증가
Vector3 velo = Vector3.zero;
transform.position = Vector3.SmoothDamp(transform.position, target, ref velo, 1f);
- Lerp
- 선형 보간 이동
- SmoothDamp보다 감속 시간이 김
- 마지막 매개변수에 비례하여 속도 증가(최댓값 1)
transform.position = Vector3.Lerp(transform.position, target, 0.5f);
- SLerp
- 구면 선형 보간 이동
- 호를 그리며 이동
transform.position = Vector3.Lerp(transform.position, target, 0.1f);
- Lerp와 SmoothDamp의 차이를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 참고
- (대충 진하기로 속도를 표시해봤지만 티가 안난.....ㄷ..ㅏ..)
- https://blog.naver.com/PostView.nhn?blogId=cosmicmosmic&logNo=221076449812&from=search&redirect=Log&widgetTypeCall=true&directAccess=false

참고
- 골드메탈 - 목표 지점으로 이동시키기 [유니티 입문 강좌 B7]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gnO1GVRuKxk&list=PLO-mt5Iu5TeYI4dbYwWP8JqZMC9iuUIW2&index=8 - 펌 Unity3D Vector3 MoveTowards vs. Lerp vs. Slerp vs. SmoothDamp
https://blog.naver.com/PostView.nhn?blogId=cosmicmosmic&logNo=221076449812&from=search&redirect=Log&widgetTypeCall=true&directAccess=false
반응형
'Programming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11. 물리 영향을 받는 게임 오브젝트 생성 (0) | 2022.07.10 |
---|---|
[Unity] 10. 델타타임 (0) | 2022.07.10 |
[Unity] 8. 오브젝트 이동 (0) | 2022.07.10 |
[Unity] 7. 키보드 및 마우스 입력 (0) | 2022.06.28 |
[Unity] 프로젝트명 변경 (0) | 2022.06.28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