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Programming/Unity

[Unity] 9. 목표 지점 이동

by 가가가가가가 2022. 7. 10.
반응형
  • MoveTowards
    - 단순 등속 이동
    - 매개변수 : 현재 위치 , 목표 위치, 속도
    - 마지막 매개변수에 비례하여 속도 증가
transform.position = Vector3.MoveTowards(transform.position, target, 1f);

 

  • SmoothDamp
    - 미끄러지듯 부드러운 감속 이동
    - 매개변수 : 현재 위치, 목표 위치, 참조 속도, 속도
    - ref : 참조 접근 → 실시간으로 바뀌는 값 적용 가능
    - 마지막 매개변수에 반비례하여 속도 증가
Vector3 velo = Vector3.zero;

transform.position = Vector3.SmoothDamp(transform.position, target, ref velo, 1f);

 

  • Lerp
    - 선형 보간 이동
    - SmoothDamp보다 감속 시간이 김
    - 마지막 매개변수에 비례하여 속도 증가(최댓값 1)
transform.position = Vector3.Lerp(transform.position, target, 0.5f);

 

  • SLerp
    - 구면 선형 보간 이동
    - 호를 그리며 이동
transform.position = Vector3.Lerp(transform.position, target, 0.1f);

 

 


참고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