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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Input : 게임 내 입력을 관리하는 클래스
- 마우스, 키보드 등
- anyKeyDown : 아무 입력을 최초로 받을 때 true
if (Input.anyKeyDown)
{
Debug.Log("플레이어가 아무 키를 눌렀습니다.");
}
- anyKey : 아무 입력을 받으면 true
if (Input.anyKey)
{
Debug.Log("플레이어가 아무 키를 누르고 있습니다.");
}
- (anyKeyUp은 따로 없음)
- 각 입력 함수는 3가지 행동으로 구분
- Down / Stay / Up
- GetKey : 키보드 버튼 입력을 받으면 true
- Input.GetKeyDown() / Input.GetKey() / Input.GetKeyUp()
- Enter : KeyCode.Return (KeypadEnter은 오른쪽 키패드의 엔터키)
- ESC : KeyCode.Escape
if (Input.GetKeyDown(KeyCode.Return))
{
Debug.Log("아이템을 구입하였습니다.");
}
if (Input.GetKey(KeyCode.LeftArrow))
{
Debug.Log("왼쪽으로 이동 중");
}
if (Input.GetKeyUp(KeyCode.RightArrow))
{
Debug.Log("오른쪽 이동을 멈추었습니다.");
}
- GetMouse : 마우스 버튼 입력을 받으면 true
- Input.GetMouseButtonDown() / Input.GetMouseButton() / Input.GetMouseButtonUp()
- 0 : 왼쪽 마우스
- 1 : 오른쪽 마우스
if (Input.GetMouseButtonDown(0))
{
Debug.Log("미사일 발사!");
}
if (Input.GetMouseButton(0))
{
Debug.Log("미사일 모으는 중...");
}
if (Input.GetMouseButtonUp(0))
{
Debug.Log("슈퍼 미사일 발사!!");
}
- Input Manager에서 Button 설정 가능
- Edit > Project Settings > Input Manager
- GetButton : Input 버튼 입력을 받으면 true
- parameter 안에 들어가는 문자열은 Input Manager의 Name(대소문자 구별 주의)

if (Input.GetButtonDown("Jump"))
{
Debug.Log("점프!");
}
if (Input.GetButton("Jump"))
{
Debug.Log("점프 모으는 중...");
}
if (Input.GetButtonUp("Jump"))
{
Debug.Log("슈퍼 점프!!");
}
- Button 새로 추가 및 기존 변경 가능
- 추가 : Axes Size + 1 > 추가된 항목의 이름 변경

if (Input.GetButtonDown("Superfire"))
{
Debug.Log("필살기!");
}
- GetAxis : 수평, 수직 버튼 입력을 받으면 float값을 반환
if (Input.GetButton("Horizontal"))
{
Debug.Log("횡 이동 중..." + Input.GetAxis("Horizontal"));
}

- 오브젝트는 변수 transform을 항상 가지고 있음
if (Input.GetButton("Horizontal"))
{
Debug.Log("횡 이동 중..." +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);
}
if (Input.GetButton("Vertical"))
{
Debug.Log("종 이동 중..." + Input.GetAxisRaw("Vertical"));
}

참고
- 골드메탈 - 키보드 마우스로 이동시켜보자! [유니티 입문 강좌 B6]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wqRwsW03JR4&list=PLO-mt5Iu5TeYI4dbYwWP8JqZMC9iuUIW2&index=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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