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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유니티는 컴포넌트 기반 게임 엔진
- Inspector 창에 있는 Transform, Sphere 등등 하나하나가 모두 컴포넌트
- 중력
- Rigidbody : 물리효과를 받기 위한 컴포넌트
- Mass : 무게 (수치가 높을수록 충돌이 무거워짐)
- Use Gravity : 중력 받는지 결정
- Is Kinematic : 외부 물리 효과를 무시 (움직이는 함정 만들 때 유용)
- 충돌 영역 설정
- Collider : 물리효과를 받기 위한 컴포넌트
- 충돌 기준은 보이는 것이 아닌 Collider에 따름
- 재질
- Material : 오브젝트의 표면 재질을 결정하는 컴포넌트
- Project 창에서 우클릭 > Create > Material
- Inpector 창에서 설정 후 드래그로 오브젝트에 적용
- 재질 편집은 새로 생성해서 적용해야 가능
- Metallic : 금속 재질 수치
- Smoothness : 빛 반사 수치
- Texture : 재질에 들어가는 이미지
- Tiling : 텍스쳐 반복 타일 개수 (소수점도 가능)
- Emission : 텍스쳐 발광(밝기) 조절 (빛이 물리적으로 나오는 건 아님)
- 물리 재질
- Project 창에서 우클릭 > Create > Physic Material
- Physics Material : 탄성과 마찰을 다루는 물리적인 재질
- Bounciness : 탄성력 (높을수록 많이 튀어 오름, 0~1)
- Bounciness Combine : 다음 탄성을 계산하는 방식
- Friction : 마찰력 (낮을수록 많이 미끄러짐)
- Frcition Combine : 다음 마찰력을 계산하는 방식
- 만화 느낌을 내기 위해서는 Friction 합산은 최소로, Bounciness 합산은 최대로
- 물체 필수 요소 : Mesh, Material, Collider, RigidBody
참고
- 골드메탈 - 실제와 같은 물체를 만들기 [유니티 입문 강좌 B9]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kYmYCMAiOUk&list=PLO-mt5Iu5TeYI4dbYwWP8JqZMC9iuUIW2&index=1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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