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Programming/Unity

[Unity] 8. 오브젝트 이동

by 가가가가가가 2022. 7. 10.
반응형
  • 스칼라 : 순수한 값
int number = 4;

 

  • 벡터 : 방향과 그에 대한 크기 값
Vector3 vec = new Vector3(0, 0, 0);

 

  • Transform : 오브젝트 형태에 대한 기본 컴포넌트
    - 오브젝트는 변수 transform을 항상 가지고 있음(따로 변수를 선언 안 해도 됨)
    - Translate : 벡터 값을 현재 위치에 더하는 함수

 

Vector3 vec = new Vector3(5, 0, 0);
transform.Translate(vec);

 

  • Input 값으로 translate 하는 방법
Vector3 vec = new Vector3(Input.GetAxis("Horizontal"), Input.GetAxis("Vertical"), 0);
transform.Translate(vec);

 

 


참고

 

 

반응형

'Programming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nity] 10. 델타타임  (0) 2022.07.10
[Unity] 9. 목표 지점 이동  (0) 2022.07.10
[Unity] 7. 키보드 및 마우스 입력  (0) 2022.06.28
[Unity] 프로젝트명 변경  (0) 2022.06.28
[Unity] 6. 게임 오브젝트의 흐름  (1) 2022.06.28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