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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초기화 단계
- Awake : 게임 오브젝트 생성할 때, 최초 실행
- Start : 업데이트 시작 직전, 최초 실행
2. 물리 단계
- FixedUpdate : 물리 연산 업데이트
- 1초에 50번 실행
- 컴퓨터 사양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음
- 고정된 실행 주기로 CPU를 많이 사용
3. 게임 로직 단계
- Update : 게임 로직 업데이트
- 1초에 60번 실행
- 환경에 따라 실행 주기가 떨어질 수 있음
=> 컴퓨터 사양에 따라 FixedUpdate가 더 많이 실행될 수도, Update가 더 많이 실행될 수도 있음 - LateUpdate : 모든 업데이트 끝난 후
- 캐릭터를 따라 다니는 카메라 또는 로직의 후처리 등
4. 해체 단계
- OnDestory :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
- 게임 오브젝트를 꼭 delete 안 해도 끄고 킬 수 있음(활성화/비활성화)

5. 활성화 단계
- OnEnable :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
- 게임 오브젝트의 Inspector 창에서 해당 Script가 체크 상태
6. 비활성화 단계
- OnDisable :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었을 때
- 게임 오브젝트의 Inspector 창에서 해당 Script가 체크 해제 상태

참고
- 골드메탈 - 유니티 게임오브젝트의 흐름 [유니티 입문 강좌 B5]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PyN3JkPTpAI&list=PLO-mt5Iu5TeYI4dbYwWP8JqZMC9iuUIW2&index=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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