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Programming/Unity

[Unity] 6. 게임 오브젝트의 흐름

by 가가가가가가 2022. 6. 28.
반응형

 

1. 초기화 단계

  • Awake : 게임 오브젝트 생성할 때, 최초 실행
  • Start : 업데이트 시작 직전, 최초 실행

2. 물리 단계

  • FixedUpdate : 물리 연산 업데이트
    - 1초에 50번 실행 
    - 컴퓨터 사양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음
    - 고정된 실행 주기로 CPU를 많이 사용

3. 게임 로직 단계

  • Update : 게임 로직 업데이트
    - 1초에 60번 실행
    - 환경에 따라 실행 주기가 떨어질 수 있음 
      => 컴퓨터 사양에 따라 FixedUpdate가 더 많이 실행될 수도, Update가 더 많이 실행될 수도 있음
  • LateUpdate : 모든 업데이트 끝난 후
    - 캐릭터를 따라 다니는 카메라 또는 로직의 후처리 등

4. 해체 단계

  • OnDestory :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
    - 게임 오브젝트를 꼭 delete 안 해도 끄고 킬 수 있음(활성화/비활성화)

5. 활성화 단계

  • OnEnable :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
    - 게임 오브젝트의 Inspector 창에서 해당 Script가 체크 상태

6. 비활성화 단계

  • OnDisable :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었을 때
    - 게임 오브젝트의 Inspector 창에서 해당 Script가 체크 해제 상태

 

 

 


참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