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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gramming/Unity

[Unity] 5. C# 프로그래밍 기초

by 가가가가가가 2022. 6. 2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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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변수 : 데이터를 메모리에 저장하는 장소

  • int : 정수형 데이터
  • float : 숫자형 데이터 - 뒤에 f를 꼭 붙여줘야 함
  • string : 문자열 데이터 
  • bool : 논리형 데이터 - true / false
  • 선언 > 초기화 > 호출(사용)

 

2. 그룹형 변수 : 변수들을 묶은 하나의 장소

  • 배열 : 가장 기본적인 고정형 그룹형 변수
  • 프로그래밍에서의 시작 순번은 0
  • 리스트 : 기능이 추가된 가변형 그룹형 변수
  • 크기를 벗어난 탐색은 오류를 발생

 

3. 연산자

  • 상수, 변수값을 연산해주는 기호
  • % : 몫이 아닌 나머지를 출력
  • 프로그래밍 부등호 : > (초과) / < (미만) / >= (이상) / <= (이하)
  • &&(AND) : 두 값이 모두 true일 때만 true 출력
  • ||(OR) : 두 값 중에서 하나만 true이면 ture 출력
  • ? A : b : true일 때 A, false일 때 B 출력

 

4. 키워드

  • 프로그래밍 언어를 구성하는 특별한 단어
  • 변수 이름이나 값으로 사용 불가

 

 

5. 조건문 : 조건에 만족하면 로직을  실행하는 제어문

  • if : 조건이 true일 때, 로직 실행
  • else : 앞의 if가 실행되지 않으면 실행
  • switch, case : 변수의 값에 따라 로직 실행
  • defulat : 모든 case 통과한 후 실행

 

6. 반복문 : 조건에 만족하면 로직을 반복하는 제어문

  • while : 조건이 true일 때, 로직 반복 실행
  • for : 변수를 연산하면서 로직 반복 실행
  • foreach : for의 그룹형 변수 탐색 특화

 

7. 함수 :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구성된 영역

  • return : 함수가 값을 반환할 때 사용
  • void : 반환 데이터가 없는 함수 타입
  • 지역변수 : 함수 안에서 선언된 변수
  • 전역변수 : 함수 바깥에 선언된 변수

 

8. 클래스 : 하나의 사물(오브젝트)과 대응하는 로직

  • class : 클래스 선언에 사용
  • 인스턴스 : 정의된 클래스를 변수 초기화로 실체화
  • private : 외부 클래스에 비공개로 설정하는 접근자
  • public : 외부 클랙스에 공개로 설정하는 접근자
  • MonoBehavoir : 유니티 게임 오브젝트 클래스

 

 


참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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