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1. 변수 : 데이터를 메모리에 저장하는 장소
- int : 정수형 데이터
- float : 숫자형 데이터 - 뒤에 f를 꼭 붙여줘야 함
- string : 문자열 데이터
- bool : 논리형 데이터 - true / false
- 선언 > 초기화 > 호출(사용)

2. 그룹형 변수 : 변수들을 묶은 하나의 장소
- 배열 : 가장 기본적인 고정형 그룹형 변수
- 프로그래밍에서의 시작 순번은 0
- 리스트 : 기능이 추가된 가변형 그룹형 변수
- 크기를 벗어난 탐색은 오류를 발생

3. 연산자
- 상수, 변수값을 연산해주는 기호
- % : 몫이 아닌 나머지를 출력
- 프로그래밍 부등호 : > (초과) / < (미만) / >= (이상) / <= (이하)
- &&(AND) : 두 값이 모두 true일 때만 true 출력
- ||(OR) : 두 값 중에서 하나만 true이면 ture 출력
- ? A : b : true일 때 A, false일 때 B 출력

4. 키워드
- 프로그래밍 언어를 구성하는 특별한 단어
- 변수 이름이나 값으로 사용 불가

5. 조건문 : 조건에 만족하면 로직을 실행하는 제어문
- if : 조건이 true일 때, 로직 실행
- else : 앞의 if가 실행되지 않으면 실행
- switch, case : 변수의 값에 따라 로직 실행
- defulat : 모든 case 통과한 후 실행

6. 반복문 : 조건에 만족하면 로직을 반복하는 제어문
- while : 조건이 true일 때, 로직 반복 실행
- for : 변수를 연산하면서 로직 반복 실행
- foreach : for의 그룹형 변수 탐색 특화

7. 함수 :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구성된 영역
- return : 함수가 값을 반환할 때 사용
- void : 반환 데이터가 없는 함수 타입
- 지역변수 : 함수 안에서 선언된 변수
- 전역변수 : 함수 바깥에 선언된 변수

8. 클래스 : 하나의 사물(오브젝트)과 대응하는 로직
- class : 클래스 선언에 사용
- 인스턴스 : 정의된 클래스를 변수 초기화로 실체화
- private : 외부 클래스에 비공개로 설정하는 접근자
- public : 외부 클랙스에 공개로 설정하는 접근자
- MonoBehavoir : 유니티 게임 오브젝트 클래스



참고
- 골드메탈 - 유니티 C# 프로그래밍 기초, 한방에 정리하기 [유니티 입문 강좌 B4]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j6XLEqgq-dE&list=PLO-mt5Iu5TeYI4dbYwWP8JqZMC9iuUIW2&index=5
반응형
'Programming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프로젝트명 변경 (0) | 2022.06.28 |
---|---|
[Unity] 6. 게임 오브젝트의 흐름 (1) | 2022.06.28 |
[Unity] 4. 콘솔창에 메시지 표출 (0) | 2022.06.26 |
[Unity] Hold on... (busy for 0:00:00)... 해결방법 (0) | 2022.06.26 |
[Unity] 3. 게임 구조 및 프로그래밍 (0) | 2022.06.26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