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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Canvas
- UI가 그려지는 도화지 역할인 컴포넌트
- Screen
- 게임이 표시되는 화면
- 해상도로 크기 결정
- Unity의 좌표계 : Screen(카메라 X) vs World(카메라 O)
- 마우스 커서도 스크린 좌표계에 포함


- Text
- 문자열을 표시하는 UI
- (상업적으로 사용할 때) 폰트 라이선스 꼭 확인
- Image
- 이미지를 표시하는 UI
- 이미지 파일을 Sprite로 설정해야 UI 적용 가능
- Filled 기능으로 쿨타임 효과 구현 가능
- Button
- 클릭 이벤트를 가지고 있는 반응형 UI
- OnClick() : 버튼 클릭 시 호출되는 이벤트 함수
- 버튼 클릭은 누르기-떼기 한 세트로 동작
- Anchors
- 빨간 점 : 캔버스에서의 기준점
- 파란 점 : 컴포넌트에서의 기준점 (Shift)
- 중앙 네모 : 컴포넌트의 위치 (Alt)
- UI는 Hierarchy의 순서에 따라 위아래 결정
참고
- 골드메탈 - 게임 인터페이스를 알아봅시다, UGUI 기초 [유니티 입문 강좌 B12]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k4YUJy-otDs&list=PLO-mt5Iu5TeYI4dbYwWP8JqZMC9iuUIW2&index=1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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