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Programming/Unity

[Unity] 14. 게임 인터페이스

by 가가가가가가 2022. 7. 11.
반응형
  • Canvas
    - UI가 그려지는 도화지 역할인 컴포넌트

 

  • Screen
    - 게임이 표시되는 화면
    - 해상도로 크기 결정
    - Unity의 좌표계 : Screen(카메라 X) vs World(카메라 O)
    - 마우스 커서도 스크린 좌표계에 포함

 

  • Text
    - 문자열을 표시하는 UI
    - (상업적으로 사용할 때) 폰트 라이선스 꼭 확인

 

  • Image
    - 이미지를 표시하는 UI
    - 이미지 파일을 Sprite로 설정해야 UI 적용 가능
    - Filled 기능으로 쿨타임 효과 구현 가능

 

  • Button
    - 클릭 이벤트를 가지고 있는 반응형 UI
    - OnClick() : 버튼 클릭 시 호출되는 이벤트 함수
    - 버튼 클릭은 누르기-떼기 한 세트로 동작

 

  • Anchors
    - 빨간 점 : 캔버스에서의 기준점
    - 파란 점 : 컴포넌트에서의 기준점 (Shift)
    - 중앙 네모 : 컴포넌트의 위치 (Alt)

 

  • UI는 Hierarchy의 순서에 따라 위아래 결정

 


참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