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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프로젝트 생성
- Unity Hub > 프로젝트 > 새 프로젝트
- 에디터 버전, 템플릿, 프로젝트 이름, 위치 선택 후 프로젝트 생성 클릭

2. 창 구성
- 프로젝트(Project) : 게임을 구성하는 파일들(그래픽, 사운드)
- 계층구조(Hierarchy) : 게임 오브젝트 확인 및 직접 만지기 가능
- 장면(Scene) : 게임 오브젝트가 실제로 보이는 창
- 인스펙터(Inspector) : 게임 오브젝트 속성 확인

3. 오브젝트 생성
- 계층구조 > 우클릭 > 오브젝트 생성
ex ) 3D Object > Cube

4. 에디터 컨트롤
- 뷰 이동 : Q or 마우스 스크롤 꾹
- 오브젝트 이동 : W
- 오브젝트 회전 : E
- 오브젝트 크기 조절 : R
- 사각 툴 : T
- 카메라 회전(1인칭) : 우클릭
- 카메라 축 이동(3인칭) : Alt + 좌클릭
- 카메라 자유이동 : 상하좌우 키
- 카메라 줌 : 마우스 스크롤
참고
- 골드메탈 - 인터페이스와 조작법 살펴보기 [유니티 입문 강좌 B1]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lYzGTUJxPDQ&list=PLO-mt5Iu5TeYI4dbYwWP8JqZMC9iuUIW2&index=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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