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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gramming/Unity

[Unity] 2. 인터페이스 및 조작법

by 가가가가가가 2022. 6. 2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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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프로젝트 생성

  • Unity Hub > 프로젝트 > 새 프로젝트
  • 에디터 버전, 템플릿, 프로젝트 이름, 위치 선택 후 프로젝트 생성 클릭

 

 

2. 창 구성

  • 프로젝트(Project) : 게임을 구성하는 파일들(그래픽, 사운드)
  • 계층구조(Hierarchy) : 게임 오브젝트 확인 및 직접 만지기 가능
  • 장면(Scene) : 게임 오브젝트가 실제로 보이는 창
  • 인스펙터(Inspector) : 게임 오브젝트 속성 확인

 

 

3. 오브젝트 생성

  • 계층구조 > 우클릭 > 오브젝트 생성
    ex ) 3D Object > Cube

 

 

4. 에디터 컨트롤

  • 뷰 이동 : Q or 마우스 스크롤 꾹
  • 오브젝트 이동 : W
  • 오브젝트 회전 : E
  • 오브젝트 크기 조절 : R
  • 사각 툴 : T
  • 카메라 회전(1인칭) : 우클릭
  • 카메라 축 이동(3인칭) : Alt + 좌클릭
  • 카메라 자유이동 : 상하좌우 키
  • 카메라 줌 : 마우스 스크롤

 

 


참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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